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발자를 위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vimeo 비메오

IT관련 새소식/트랜드 뉴스

by 동해둘리 2016. 7. 3. 14:36

본문

반응형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늘 트래픽과의 전쟁, 안정성과의 전쟁이죠. 스트리밍 호스팅을 이용한다면 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동시접속자가 늘어날 경우에는 속도저하를 피하기 어려운게 현실이죠.


유튜브는 아주 훌륭한 동영상 스트리밍 제공 플랫폼 이기는 하지만, 공유를 기본으로 시작한 서비스다보니 상업적인 용도로 활용하거나 특정한 사람들에게만 공유하게 하는 기능등에는 제한이 많죠...


최근 vimeo 비메오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저도 최근에야 알게되서 확인해보니, vimeo 서비스는 2004년부터 시작된 서비스로 비교적 역사가 오래된 서비스 였네요.







그런데, 요 녀석 아무래도 물건인 듯 싶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API 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제가 즐겨 사용하는 언어인 PHP 와 JavaScript 예제도 제공하구요.... 그것도 최근에 접하게 된 GitHub 에서 ..... 상당히 반갑네요... ㅎㅎ



바로, 어제 생전 처음으로 GitHub 에서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실행시켜 봤었는데, 역시나 오랜동안 현직을 떠나있었더니, 그동안 많은 변화가 있기는 했네요... ㅎㅎ





JSON 또한 지원을 하고, 







XML 까지도 지원하네요





너무 쉽게 해결되는 듯 해서 오히려 제가 당황스럽네요...ㅎㅎ





이 모든 서비스가, 기존의 스트리밍 호스팅 업체와는 비교도 안될정도의 가격에 제공이되고,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접속한다고 해도 속도저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니, 이 이상 더 좋을 수가 없다고 하겠네요.



회원등급은 몇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일단 무료계정은 한 주에 500 MB 의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연간 최대 25GB 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Vimeo Plus 에 가입하게되면,  연 62,499원이면 한 주당 5GB의 저장공간을 제공받게 되고, 1년 최대 250GB 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vimeo pro 에 가입하면, 연간 207,199 원이면 주당 20GB의 저장공간과 연간 최대 1TB 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것에 더하여, 특정 사용자 에게만 접근을 허용하거나, 판매까지 할수 있는 온디멘드 서비스까지 지원해 줍니다.


1시간 정도의 동영상이라면 중간급의 화질일 경우라 하더라도 약 400MB 정도 용량이 되고, 이것을 하루 1,000 View 정도만 가정해도 일일 약 400GB 정도의 트래픽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할 경우 스트리밍 호스팅을 이용하게되면, 서버 비용만 약 150만원 이상 소요되게 되는 셈이죠. 하지만, vimeo 를 이용하게 되면 1년에 20만원 정도로 이용할 수 있으니 비교가 안되는 조건이죠.




vimeo 측에서 설명하는 vimeo pro 를 이용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에서, 프라이빗 모드 또한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래에 vimeo 측 설명을 담아놓습니다.


프라이빗 모드란 무엇인가요?


프라이빗 모드는 Vimeo PRO 회원만을 위한 혜택으로, Vimeo.com에서 프로필 페이지와 동영상을 숨길 수 있습니다.


Vimeo PRO를 사용하여 특정 비즈니스 웹사이트 또는 Vimeo.com 이외 다른 위치에 맞게 제작된 동영상을 호스팅하는 경우에 유용한 옵션입니다.  


또한 시청자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예: 유사한 여러 동영상이 과도하게 많이 검색 결과로 표시)을 줄 수 있는 상업적 컨텐츠를 업로드하는 경우에도 프라이빗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Vimeo 지침을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PRO 회원의 경우계정 설정에서 프라이빗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모드" 섹션으로 스크롤 다운하여 "프라이빗 모드 활성화 / 비활성화" 상자를 선택하고 변경 사항을 저장하면 됩니다.


물론 프라이빗 모드에서도 모든 동영상은 Vimeo 서비스 조건 및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프라이빗 모드 상태에서 동영상을 어떻게 공유하나요?


프라이빗 모드에서는 Vimeo.com에 동영상이 공개되지 않으며 그룹 또는 채널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Vimeo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동영상을 호스팅, 정리, 공유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본인 웹사이트 또는 웹상의 다른 위치에 동영상을 임베딩합니다. (도메인 수준 개인정보보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PRO 포트폴리오에 동영상을 공개하세요.

동영상 리뷰 페이지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와 동영상을 공유하십시오.

앨범으로 동영상을 정리하십시오. 







아래 내용은,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견적요청에 대한 답변인데요, vimeo 에 대한 아주 좋은 설명이 아닌가 싶어 남겨둡니다. 



저비용과 고품질, 간편한 관리를 모두 충족하는 방안으로 Vimeo Pro 버전이 있습니다. Vimeo는 유튜브 다음으로 높은 점유율을 가진 동영상 공유 서비스 업체이며, 유튜브의 수익원이 광고라면, Vimeo는 동영상 업로더로부터 비용을 받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Vimeo는 유료 서비스인만큼 품질이 훨씬 뛰어난데, 전세계 인터넷 트래픽의 3분의 1을 서빙하는 세계 1위 CDN 업체 Akamai의 네트워크를 사용함으로서 속도와 화질 면에서 유튜브와 비교되지 않습니다.


연 199불인 Pro 계정으로 일주일에 20GB씩 영상을 올릴 수 있으며, 저장 용량과 재생 횟수는 무제한입니다. 사실상 월 2만원도 안되는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셈이죠.



vimeo (비메오) 서비스를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만들게 되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