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명언 ... 가난한 사람은 독서로 부자가 된다

쉬어가기/오늘의 명언

by 동해둘리 2023. 10. 27. 06:17

본문

반응형

가난한 사람은 독서로 부자가 되고 부자는 독서로 귀하게 된다 

 

이 말을 하신 분이 왕안석 인데요. 왕안석은  중국 송나라때 분입니다 중국 송나라때 학자인데 그 오래전
시기에도 독서를 통해서 부자가 된다는 말이 있었던 거죠. 그래서 참 재밌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는 독서를 통해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는 사람 중에 하난데요, 아직까지는 부자가 안 된 걸로 봐서는 부자가 되는 과정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부자는 안됐지만 제가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에 지내왔던 일들 중에서 책 때문에 좋은 경험을 했거나 책 때문에 잘 넘어갔던 그런 기억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면 초창기에 읽었던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요런 책들은 제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던 책이고요

 


제가 지속적으로 계속 책을 읽고 있는 이유가 얻는게 없으면은음 읽을 리가 없겠죠 책을 읽으면서 적어도 마음이라도 편안해 지니까 그래서 저는 지금 부자가 되는 중이지 않나 그런 생각을 하고 귀하게 되는 거는 모르겠습니다 어 귀하기 되진 아니더라도 일단은 지금은 독서로 부자가 되는 길을 걸어가고 있다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네 저는 책을 통해서 얻었던게 많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제 주변에 있는 친구들한테도 책을 자꾸 선물을 하고 권하는 편인데요 근데 책 선물하는게 정말 쉽지가 않더라고요. 안읽어요 안 읽는 건 둘째치고 차라리 진짜 소고기 한 건 사 주는게 낫지 책을 선물하는게 이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상대방이 나를 무시하는 거 아닌가 뭐 이런 책을 줘 뭐 이럴 수도 있는 거고 그 사람이 어떤 수준의 책을 읽는지도 모르고 잘 그래서 권하기가 참 애매하죠 예를 들어 뭐 화를 다스리면 인생이 달라진다 이런 책을 저는 너무 좋아하는 책이라서 선물을 하잖아요 그러면 내가 뭐 화를 많이 낸다는 얘기야 뭐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는 거고 그래서 책 선물이 참 
힘들긴 한데 어 오늘도 제가 책을 포장을 해서 택배를 보내려고 친구한테 준비를 해놨는데요 어 제가 굉장히 노력을 쏟고 있는 친구인데 다행히 요즘에 책을 읽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 참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제가 책을 통해서
조금씩 성장하듯이 그 친구도 책을 통해서 어 좀 더 성장하고 그 발전할 수 있는 그런 친구가 됐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